프랜차이즈분쟁 과장된 광고에 속았다면 '이것'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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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분쟁 과장된 광고에 속았다면 '이것'부터

Maria 0 4

유튜브도 프랜차이즈광고 급격하게 SNS 창업 광고 化 되어가고 있습니다.​화려한 매출과 인생 역전을 어필하는 썸네일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페이스북 가맹점 모집 광고처럼 당신의 브랜드만 선택하면 '무조건'잘 될 것이라고 합니다.​과연 그럴까요?​​​​올해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브랜드들의 현장과 CEO의 철학을 많이 보여드리고 있습니다.그러다 보니 많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유튜브촬영이나 섭외 문의를 주고 계신데요.​​유형을 보면 가맹본사 대표님들이나 총괄 책임자분들이 직접 문의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그래서 저는 조금 회신이 늦더라도 가급적 직접 메일을 드리고, 카카오톡 메신저로 소통을 나눕니다.​​그래야 브랜드 안에 숨어있는 소통에 대한 기본 매너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지난주 IFS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도 프랜차이즈광고 큰 성황을 이루었습니다.인터넷(모바일) 가맹점 모집 프랜차이즈 광고가 공급이 워낙 많다 보니 상담 문의와 전환 효율이 감소하고 있는 것과 다른 흐름이지요.​4월에도 계속 프랜차이즈박람회 시즌이 이어지는 만큼 프랜차이즈창업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에 대한 가맹본사의 니즈는 계속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인싸맨에 출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프랜차이즈 가맹본부​​오늘은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을 Q&A로 안내드리려고 합니다.​시청자분들을 위해 광고를 희망하신다고 해서 '무조건 다 OK'해드리지는 않고 있거든요.대신 아래 내용을 보시면 신청에 대한 판단이 더 명확하게 세워질 것입니다.​​유튜브광고비용은 어떻게 되나요?가격만 놓고 보면 일반적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부스 1개의 바닥 비용 수준입니다.​정확히 180만 프랜차이즈광고 원입니다. (VAT 별도, 2024년 6월까지)좋은 철학과 사명, 가맹점 수익모델을 가진 초기 프랜차이즈 본사에도 소개의 장을 열어드리고 싶습니다.그것이 상반기 금액 책정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인싸맨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네이버 TV 동시 업로드 및 인싸맨 Owned Media에 숏폼 형태로도 2개가 만들어져 소개됩니다. ​​※ 인싸맨 Owned Media네이버 클립, 프랜차이즈 창업 인사이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Reels, 블로그 모먼트, 유튜브 shorts​​​아시다시피 '골목창업'가맹 콘텐츠 광고 서비스를 통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이를 접목하여 비용 안에서 일부(50만 원)를 구글 애즈를 통해 직접 브랜드 맞춤 키워드를 적용한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프랜차이즈광고 집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 한 편당 10만 원씩은 브랜드의 이름으로 적립합니다. 올해 겨울부터 연탄 기부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시작합니다.​여기에 갈수록 강화되는 추세인 '라이선스'에 대해서도 기본 라이선스 6개월이 무상으로 제공됩니다.이후 6개월부터는 30만 원씩이 발생되는데 이는 수익 개념보다 '러닝개런티'처럼 본사가 계속 잘 해당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지를 업데이트하는 저작권의 개념입니다.​​단순한 비교로 비싸다 안 비싸다를 판단하시는 것보다 효용가치를 우선으로 판단해 보세요.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사용하는 유튜브 앱 안에서 브랜디드 콘텐츠로 영상이 살아있다는 것은 여러분의 짐작보다 훨씬 가치 있는 일입니다.​홈페이지 링크 연결 프랜차이즈광고 및 상담문의 고객 웰컴 메시지, 박람회, 숏폼 등의 활용 폭은 말할 것도 없고요.​​어떤 내용으로 영상을 촬영해 주나요?크게 3가지입니다.한편 당 보통 12~15분 정도로 한 편이 구성됩니다.​​가맹점 현장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인싸맨이 간다'는 브랜드에 대한 시각적 정보와 인싸맨의 인사이트를 더한 캐주얼한 브이로그 스타일로 많은 본사에서 선호하는 테마입니다. ​2. 프랜차이즈 CEO와의 인터뷰를 담은 '프터뷰(프랜차이즈 인터뷰)'코너입니다. 있는 그대로 브랜드와 철학을 CEO가 직접 소개하는 모습을 통해 시청자분들에게 브랜드의 호감도와 신뢰에 대한 판단을 맡길 수 있습니다.​3. 4월부터 신설되는 '프랜차이즈 인사이트 분석'코너입니다. (가칭) 프랜차이즈광고 직접 제가 본사 도움 없이 가맹점 현장을 단독으로 방문한 경험을 바탕으로 합니다.여기에 온/오프라인의 브랜드 운영 현황, 가맹본부에 대한 Q&A를 통해 최대한 객관적으로 브랜드를 분석하고 풀어냅니다. 브랜드를 서칭하고 깊이 있게 알아보기 힘들어하시는 예비창업자분들을 위한 코너입니다.​​신청하면 무조건 진행할 수 있나요?그렇지는 않습니다. 저의 영리를 위해 여과 없이 모든 신청 브랜드를 다 소개해 드릴 수는 없습니다.저의 채널과 제 사업 핵심가치가 '건강하고 선한 프랜차이즈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가맹본사 대표님 혹은 담당자님의 매너와 태도,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철학, 그리고 가맹점에 대한 본사로서의 마인드 프랜차이즈광고 등을 입체적으로 검토 후 신중하게 결정합니다.​본사에게는 영상 한 편일지 모르지만, 그 영상을 통해 삶의 기회를 볼 수도 있는 시청자분들에게는 인생이 걸린 문제임을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시면 제게 알람이 오기 때문에 보통은 D+1일 이내로 카카오톡을 통해 웰컴 메시지를 드린 후 가급적 직접 통화를 간단히 나눕니다.​그리고 메일로 소개서와 Q&A 내용을 받아서 검토 후 서로 간의 진행이 확정되면, 이후 촬영을 하고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까지 1개월 내에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프랜차이즈의 넷플릭스를 꿈꾸다인싸맨 유튜브 채널은 '건강하고 선한 영향력이 있는 프랜차이즈 콘텐츠 채널'을 프랜차이즈광고 지향합니다.​좋은 철학을 가지고 있는 가맹본사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드리고 싶고요.시청자분들에게는 누구나 편하고 쉽게 창업의 인사이트를 흡수하여 인생을 건 승부처에서 좋은 방어막이 되어드리고 싶습니다.​아무쪼록 유튜브 영상 제작에 대해 궁금하셨을 프랜차이즈 본사에게 좋은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톡톡 혹은 메일로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놓치지 않고 성심껏 회신드리겠습니다.​​여러분 모두에게 더욱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2024년 2분기가 되길 응원합니다.감사합니다.​​​INSIGHT-MAN, 인싸맨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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