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광고대행? 다 잘하는 회사는 어떤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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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광고대행? 다 잘하는 회사는 어떤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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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쓸마잡 종합광고대행 7월 2주차​종합 광고 대행은 왜 필요할까? 광고 대행사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자!​​​​​안녕하세요 ヾ(•ω•`)o 드림인사이트 IMC 1팀 엠졔입니다!벌써 네번째로 인사 드립니다! ​​​첫 사업을 시작하신 광고주 분들이라면, 사업을 어떻게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키울 수 있을까?즉, 매출 구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실 것 같아요!​가장 확실한 방법은 '광고 운영'을 통해 광고비 대비 매출액을 확보하는 것!​더불어 어떤 광고 대행사를 골라서 맡겨야할까? 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광고주 종합광고대행 입장에서 어떤 방법으로 광고 대행사를 골라야 성공하는지, A~Z까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7월 2주차 '알쓸마잡'알고보면, 쓸 곳 많은 마케팅 잡지식 설명 드리겠습니다.​​​​Q. 간단한 자기 소재와 광고 대행사가 진행하는 업무​​A. 안녕하세요! 드림인사이트 IMC 1팀 엠졔 사원입니다!​광고 대행사 업무로는, 광고 전략 구현부터 분석을 통한 전략 개선까지 진행한다고 보면 되는데요!​이 말이 다소 와닿지 않을 광고주님들에게 이미지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Q.좋은 광고 대행사를 고르는 기준은 하단과 같습니다!​​1. 레퍼런스 체크→ 카테고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수록 그 분야의 전문 종합광고대행 업체일 가능성 Up!​2. 매체 공식 대행사 여부 체크→ 네이버 공식 대행사라면 광고 운영비 외 광고 대행사에 지불할 금액이 없다는 사실!조금이라도 더 광고비를 세이브하거나, 수수료 금액만큼 추가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3. 내부 디자인 팀, 영상팀 등 다양한 팀 존재 여부→ 종합 광고대행사일수록, 내부 다양한 팀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따라서 외부 업체를 통해 복잡하게 일처리하지 않고, 내부적으로 직소통하여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는 사실!​4. 통합 마케팅 수행 가능 여부→ 매체 별 믹스 종합광고대행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과 미디어 믹스의 중요성!이 말인 즉슨, 다양한 매체를 섞어 운영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 채널을 설정해 도달 범위, 비용, 행동 등을 파악하여 목표 전환액에 맞게 운영할 수 있도록 조정한다는 사실!​5. 영업 위주의 운영 보다는, 업무에 집중하는 회사→ 영업 콜 위주의 운영 대행사는 결국 '영업'이 우선인 회사이므로 비추천!영업보다 '운영'에 집중하는 곳으로 컨택하는 것이 중요!​​넘버링을 통해 간단히 설명드려봤는데, 광고 대행사를 고르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종합광고대행 좋겠습니다!그렇다면, 좋은 광고 대행사를 고르는 기준을 설명드렸는데요!​​그 전에 '왜'광고 대행사가 필요한 지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사실 중요합니다!하단에서 자세히 알아볼까요?​​​​​광고 대행사가 필요한 이유! Q&A 로 준비해봤습니다!​​Q. 광고 대행사가 꼭 필요한 이유​A. 내부적으로 효율이 개선되지 않거나, 매출 전환액이 확보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신제품 출시로 인해 어떻게 광고를 집행 해야할 지에 대해 어려운 경우 등 다양한 이유가 존재합니다!​이런 상황일 때 광고 대행사는 경쟁사 레퍼런스를 보유해 광고주님의 브랜드가 나아가야할 방향성과 같은 인사이트를 종합광고대행 제공하여어떤 신규 매체가 적절한 지에 대해 1:1맞춤 컨설팅 등 매출 확보를 위한 다양한 운영을 진행합니다!​그렇다면, 내부적으로 광고 대행사가 필요 없는 상황도 궁금하실 것 같아 간단하게 말씀 드립니다.​똑같은 광고를 같은 매체에서만 운영하고, 타겟 확장이나 매출 성과 개선이 중요하지 않을 때에는내부 마케터의 운영만으로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다소 광고 소진액 대비 매출 전환 성과가 2~5배 이상 발생하지 어렵다는 점,다들 인지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마지막으로, 고민하는 광고주 분들에게 한마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당장 종합광고대행 광고 대행사를 선택할 필요도 없다는 점과충분히 다양한 광고 대행사를 비교하고, 다양한 제안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특히 광고주님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1순위를 선정해그 1순위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대행사, 그리고 담당자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저희 드림인사이트 역시 우수한 광고 대행사이므로, 레퍼런스 및 종합 광고 대행사인 점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 광고 대행사인 드림인사이트는 온/오프라인 통합 IMC를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마케팅 조직을 구성하고 있으며, ​디지털광고/광고제작/디지털광고/광고 제작/컨텐츠/R&D/SNS/매체 채널/OOH/브랜드 종합광고대행 캠페인/IMC다양한 팀이 내부에 조직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2024년, 코스닥 상장사인 점도 말씀 드립니다!​​​​​그 중 IMC 1팀의 레퍼런스를 잠시 공유 드립니다!다양한 업종의 광고를 집행한 경험이 있으며,​​​▼▼▼ 함께 보면 더더욱 도움 될 레퍼런스를 하단에 추가드려요 ▼▼▼ ​Advertising, Film, Design, Media, Consulting 등 통합솔루션 제공​​​마지막으로 금주도 귀중한 시간 내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광고에 대해 궁금한 질문 사항이나, 광고 집행 관련 문의 주실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____^*​차후 또 다른 알쓸마잡으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드림인사이트 종합광고대행 #종합광고대행사 #광고대행사 #IMC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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