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마케팅: 햇반과 예술
이번 마케팅 칼럼에는여러분의 병원블로그마케팅대행사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상승기획과 다른 업체의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소통’이에요.사실 이전에 광고를 함께하던대행사가 너무 별로였어요.일단 담당자와 연락 자체를 하기 어려웠고요,저희가 요구하는 것도 광고에 반영이잘 안되는 것 같았어요.그러니 매출 효과가 있었겠습니까?- 최근 상승기획으로 대행사를 변경한 V 병원 원장님 –안녕하세요. 책임감 있는 병원블로그마케팅 전문 회사 상승기획입니다.이미 정보를 좀 찾아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병의원 마케팅’을 검색하면 정말 수많은 업체들이 나옵니다.이 회사들 중 가장 좋은 대행사를 찾기 위해 많은 분들이 고민 중이실 것 같은데요,이때 제대로 된 광고 업체 선정을 위해 마케팅 여러분께서 꼭 체크해 보아야 하지만 간과하거나 놓치기 쉬운 부분이 있습니다.그것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담은 오늘의 칼럼을 작성했습니다.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소통의 중요성상승기획이 적극적으로 소통하여성공적으로 개원했던V 이비인후과 사례오늘의 칼럼으로 마케팅 대행사 선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회사인지반드시 체크하세요.요즘은 병의원도 마케팅이 필수이다 보니 대부분 광고를 진행했던 경험이 있습니다.그러다 보니 저희 상승기획에 문의하는 병원 중에는다른 광고 대행사와 마케팅을 진행하다가 불편한 점이나 불만 사항이 발생해서 연락을 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원장님들이나 병원 마케팅 담당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소통’ 즉,광고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마케팅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불편을 느끼셨던 사례가 많았습니다.특히 타 업체와 적극적인 소통이 어려웠던 병원 중 약 80% 이상은실제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진행했음에도 매출 효과가 제대로 발생하지 않은 케이스였습니다.이처럼 대행사와 병의원의 적극적인 소통 부재는 마케팅 실패라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다시 말해, 성공적인 병의원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원활한 소통이 꼭 필요한데요.대행사와 원장님 간에 소통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 4가지로 정리됩니다.첫째, 병원이 필요로 하는 바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둘째, 병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나 자료를 바탕으로 양질의 광고 콘텐츠를 마케팅 기획할 수 있습니다.셋째, 광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필요시 논의를 통해 전략을 조정해 나가면서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넷째, 마케팅 중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이슈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상승기획의 원활한 소통 사례 적극적인 소통으로 위기를 극복하고무사히 개원한 V 이비인후과 사례개원 때문에 정신없는 중에 상승기획에서알아서 먼저 저희가 놓치는 부분까지챙겨 주시니 너무 감사했어요.덕분에 준비를 원활하게할 수 있었던 것 같고개원 후 매출도 팍팍 오르네요.- V 이비인후과 원장님 -개원 준비가 막바지이던 V 이비인후과는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저희에게 맡겨 주셨습니다.저희는 개원 일정에 맞춰 순조롭게 광고를 마케팅 진행했습니다.동시에 V 이비인후과의 개원을 돕기 위해 소통 또한 계속 이어나갔습니다.상승기획과 V 이비인후과의 개원 준비 관련 소통그러던 중 V 이비인후과가 타 업체에 맡겼던 홈페이지 제작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참고로 상승기획도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데 모르고 타 업체에 맡겼다고 하셨습니다.)개원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타 업체가 제작 중인 홈페이지는 제대로 완성된 부분이 없었습니다.기본적인 핵심 페이지도 정리되지 않았을 정도로 상황은 심각했습니다.홈페이지가 완성되지 않으면, 저희가 블로그 광고를 열심히 하더라도 제대로 된 매출 효과를 볼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왜냐하면 광고를 본 고객이 더 자세한 정보를 마케팅 위해 병원 홈페이지를 찾아보아도 원하는 내용을 제대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이렇게 되면, 고객은 V 이비인후과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다른 병원을 찾게 됩니다.결국 상승기획의 병원블로그마케팅이 큰 타격을 입고 제대로 된 매출 효과를 발휘할 수 없게 되어 버리죠.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상승기획은 타 업체가 작업 중인 홈페이지 제작에 도움을 드리기로 하고,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도 소통을 시작했습니다.상승기획과 V 이비인후과의 홈페이지 관련 소통 목표는 개원 시점에 맞춰 홈페이지를 오픈하는 것이었습니다.상승기획은 타 업체가 미흡하게 작업하고 있는 부분들을 하나씩 수정하고 보완해 나갔습니다.원래 저희가 해야 할 업무는 아니었지만, 마케팅 휴일까지 반납하며 기획안을 대신 작성해 드리기도 했습니다.휴일에 출근하여 홈페이지 기획안을 제작이런 노력 덕분에 V 이비인후과는 개원 일정에 맞춰 홈페이지 제작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고, 상승기획의 광고도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하게 되었습니다.얼마 전 개원 한 V 이비인후과는 환자가 빠르게 늘기 시작해개원 후 7일 만에 모든 시간대에 예약이 꽉 찼다는 기분 좋은 소식을 상승기획에 전해 주셨습니다.이러한 성과는 상승기획과 병원 간의 원활한 소통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상승기획과 병원 간 적극적인 소통의 성과 마케팅 상승기획과 협업한 병원의 94%가결과에 만족하고 재계약합니다.오늘은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병원과 대행사 간 원활한 소통 없이 마케팅을 하면 실패하기 마련입니다.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적극적으로 협의하며 전략을 세워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마케팅 대행사를 선정해야 하는 원장님이나 병원블로그마케팅 담당자께서는이 점 꼭 기억하신 후 좋은 업체 선택하셔서 성공적인 병의원 광고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그럼 저희는 더 좋은 내용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준비 과정부터 정말 철저하더라고요, 이런 곳이라면 매출 오르는 건 시간문제겠다 싶었는데, 예상대로였어...;성형외과마케팅 준비를 하시는 원장님들께 드리는 말씀 이 글을 읽기까지 아마도 많은 성형외과마케팅 마케팅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