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 티핑포인트 이대로가면 인류는 사라집니다 다음은...

Korea House Energy Assessor Association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지구온난화 티핑포인트 이대로가면 인류는 사라집니다 다음은...

Leena 0 1

캐치캐시 티핑 인스타 유행 민희진 이슈 포인트 까지 책 티핑 포인트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2000년에 출판된 책인데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참고하면 좋을 책입니다.​​안녕하세요. 인스타 유행을 늦게 알아채는 디노아빠입니다. 얼마 전 뉴스에도 나왔던 캐치캐시 몇 안 되는 게시물로 팔로워를 빠르게 모아서 이렇게도 마케팅하는구나 하고 놀란 적이 있습니다.지금은 무려 4.8만이 되었군요. 인터뷰를 보면 가게 폐업 후 의기소침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스마일 스티커에서 티핑 영감을 얻어 시작되었다고 했는데 어디까지 보고 시작을 했는지는 궁금합니다. 인스타 운영이나 콘텐츠 제작이나 부분에 대해서 초보스럽지는 않은 듯합니다.가게 폐업이라는 게 어떤 가게였을까?​사람을 모으는 것은 참 쉽지 않은 일인데 실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캐치캐시 인스타 유행 중사람들은 왜 이것에 열광을 할까요?현대판 보물찾기지금은 우후죽순 따라 하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있는 시점입니다. ㄷㄷㄷ작은 기쁨과 흥미로 관심을 받고 있고 새로운 트렌드로 또는 티핑 홍보와 마케팅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저도 하나 찾고 싶군요 ㅎㅎ캐치캐시 인스타 유행하는 게 이전에 있던 거라고?최근 독서 마라톤을 시작하면서 읽었던 책이 하나 있습니다.읽다 보니 빨간 책만 읽었네...;;;제목에서 언급한 티핑포인트입니다. 2000년대 책인데 예시로 나온 부분에서 위에 언급한 부분과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작은 변화가 큰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임계점에 대해서 논하는 책입니다.​크게 3가지 법칙을 이야기하는데 소수의 티핑 법칙, 고착성, 상황의 힘을 다양한 상황을 예시로 이야기하며 연결자, 전문가 (메이븐) 세일즈맨에 대해서 사람이 강하게 기억하게 되는 부분을 잘 전해줍니다.​위에 요즘 유행인 인스타 마케팅과 어떤 관계가 있는데?똑같죠?1940년 클라렌스 닐랜드가 자신의 담배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광고에 '보물 찾기'컨셉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하며 광고를 바이럴 했습니다.​이 작은 사례는 결과적으로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담배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다는 부분입니다.​보물을 티핑 찾는 건 누구나 원하는 일캐치캐시도 5만 명에 가까운 사람을 모았으니 이제 협찬 등으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겠지요.​이로 인해 새로운 발판이 마련됐다고 봅니다. (많이 배웠습니다.)​사람을 모으는게 보물을 축적하는 것과 같은 효과인 듯 합니다.티핑 포인트 주요 내용을 남기고여기 나오는 3가지 법칙을 소개하며 앞으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분들에게 정보를 전하고 마무리하려 합니다.1. 소수의 법칙입소문은 무섭습니다. 소수의 영향력이 사회의 티핑 변화나 유행을 선도합니다. 여기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들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1) 연결자 : 많은 사람들과 인맥을 통해 정보를 널리 퍼트리는 사람 2) 메이븐 : (=전문가) 지식을 축척한 사람으로 다른 사람에게 방법을 알려주고 싶어 하는 사람.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기도 함. 3) 판매왕 : 설득력이 뛰어나 사람들을 행동하게 만드는 사람​2. 고착성 요인 메시지 자체가 사람들의 티핑 기억에 강하게 남아 행동 유발하는 특성을 갖추는 것 (ex. 세서미 스트리트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3. 상황의 힘 사람들의 행동이 주변 환경과 상황에 큰 영향을 받는다는 것. 작은 변화라도 어떠한 환경에서는 큰 효과를 발휘한다. (ex. 뉴욕 지하철 범죄 감소 사례, 깨진 유리창 이론) ​티핑 포인트 책을 보며 캐치캐시, 민희진 등 떠오름책을 읽으면서 최근 이슈가 있었던 사건 등이 티핑 떠오르기도 했습니다.소수의 힘이라는 단어가 새삼 새롭다.​​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억에 오래 남게 하여 행동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런 원리를 잘 이해하면 마케팅, 교육,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에 가까워지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효과적인 마케팅은 항상 통하는 거 같습니다. 시대에 맞게 사회적 유행과 변화를 잘 따라가서 성공 전략 잘 세우는 잇님들 티핑 되시면 좋겠습니다. 디노아빠였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