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가죽] 크로커 카이만_티핑그레이

Korea House Energy Assessor Association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공방가죽] 크로커 카이만_티핑그레이

Kitty 0 2

#티핑포인트​ 티핑 20년 전 ;가 처음 출간되었을 때만 해도 “사회적인 유행”이라는 말이 거의 알려지지 않은 현상에 대한 탐구로 주목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매일 같이 가짜 뉴스가 빠르게 퍼지는 속도는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티핑 포인트는 바로 그 지점, 어떤 말이나 #행동, 아이디어나 제품이 폭발적으로 유행하는 마법의 순간을 가리키는 뜻이라 한다. ​ #말콤글래드웰 티핑 은 작은 아이디어가 임계점을 넘어 산불처럼 퍼져나가는 현상을 전염의 틀로 분석했다. ​현재 대유행에 관심이 있거나 유행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야 할 것이다. 처음 나 또한 이런 이유에 끌려 책을 펼치게 되었기 때문이다. ​작가는 첫 장에서부터 유행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는데 예시가 강 열했다.​​ 에이즈, 범죄, #허시퍼피 바이러스, 뉴욕 한복판의 살인 사건, 환경, 티핑 흡연 자살 가볍지 않을 거라 생각했지만 #완독을 하고 난 후에야 작가의 메시지를 알 수 있었다.​ 인간이 다른 인간과 영향을 주고받는 사회적인 존재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을... 모든 신드롬은 놀라울 정도로 작은 불씨에서 시작 된다는 것 ​​티핑 포인트의 3가지 특징 ​아이디어, 제품과 메시지의 행동은 바이러스처럼 전파된다. ​첫 번째 특징 ​작은 사건 하나로도 사람들은 단시간에 허시파피 티핑 바이러스에, 범죄 방지 바이러스에 “감염”된다는 것이다. ​두 번째 특징 ​매우 작은 원인이 엄청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 어떤 행동을 하는 사람의 수가 임계점에 이르면 동일한 행동이 폭발 적으로 증가하게 된다는 것. ​세 번째 특징 이러한 유행이 한순간 적으로 부상할 수도 약해질 수도 있는 것. 이 극적인 순간에 붙여진 이름이 바로 ‘티핑 포인트’라고 한다. ​​​ 전염병처럼 티핑 퍼지는 대 유행의 시작과 끝에 대하여 유행을 만드는 3가지 법칙으로는 말콤 글래드웰은 사회적 유행을 일으키는 법칙이 있다고 말한다. 바로 극 소수의 사람, 짧고 인상적인 메시지, 특수한 상황이라고 설명한다. ​ ​1) 소수의 법칙 ​#커넥터 ( 많은 사람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엄청난 인맥을 보유한 마당발)​ #메이븐 (입소문 통해 유행시켜 정보와 사회적 기술을 가지고 있는 티핑 사람)​ #세일즈맨 (강한 설득력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사람)​ ​ 2) 고착성 법칙 ​어떤 메시지가 누군가에게 #임팩트를 주는 것으로 #메시지가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고 기억에 박혀 있는 것 ​ 3) 상황의 힘 법칙 ​어떤 특수한 상황이 행동을 변화시키는 열쇠임을 보여주는데, 사람들은 보기보다 상황에 훨씬 더 민감하다는 사실. ​ 2021년 3월 30일 완독 바느질마더 ​[티핑 포인트]에서 말한 세 티핑 가지 유행의 법칙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자신의 꿈과 목표에 적용해 마케팅 적 계획을 세워보자. ​ 소수의 법칙 적용 ​나는 이 책을 읽고 나의 #수공예 #인형을 어떻게 전파시킬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지금 공부하고 있는 디지털 세상에서 #인플런서 (커넥터) 들을 찾아 인친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 안의 있는 #전파자 (메이븐)를 찾아 나의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여 티핑 경험해 보게 한다.​ 그들로 인해 모인 사람들을 상대로 나는 자연스럽게 온라인 (세일즈)를 하는 것이다. ​내가 해야 하는 것은 우선 온라인 세상에 그런 환경을 만들고 그들을 찾아 바람직하고 효율적인 변화를 일으켜 확대시키는 것이다.​그러기 위해서는 나는 #디지털 세상 안에서 좀 더 민감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나를 찾아오는 그들에게 #임팩트를 주기 위한 노력을 해야겠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