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컨설팅] 2023년 경기관광공사 서비스 매뉴얼 개발/ CS...
* cs컨설팅 교육주제: CS reboot 과정* 교육대상: 청와대 관람 운영요원 * 교육장소: 청와대 홍보관 내 교육장* 교육일정: 2023년 4월 18일안녕하세요, 동행에듀컨설팅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교육과정은 청와대 관람 운영요원분들과 함께한 CS 집합교육 3회차로이번 교육은 지난 4월 7일 진행되었던 cs컨설팅 CS 현장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한 CS reboot 과정이었습니다.지난 현장 모니터링 결과를 통해 도출된 우리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선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았는데요.나의 서비스에 대해 셀프로 체크해 보는 시간을 통해 현재 나의 서비스가 어느 cs컨설팅 수준인지 자각하며CS마인드와 고객응대 화법에 대해 다시 리부트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나는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을 담아 친절하게 응대했다고 생각하지만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불친절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고객을 배려하고, 따뜻하고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cs컨설팅 제공하기 위해서 우리가 노력해야 할 부분을 한 번 토론 해 보았습니다.규정에 따라 고객의 행동을 제한하고, 응대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정중하고 친절함이 느껴지도록 멘트를 전달해야 한다는 점인데요.지시형/명령형의 멘트를 쿠션화법을 통한 청유형의 멘트로 바꾸어 cs컨설팅 표현하는 방법입니다.'잔디에 들어가지 마세요.', '잠깐만 기다려주세요.'라는 멘트는 고객의 행동을 제한하는 대표적인 지시형/명령형의 멘트인데요.자연스럽게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며 부탁하는 멘트로 바꿔본다면 '고객님, 잔디보호를 위해 바깥쪽으로 이동해 주시겠습니까?''고객님, 죄송합니다만 먼저오신 고객님부터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와 cs컨설팅 같이 쿠션화법 + 사유 + 청유형으로 응대한다면 정중함과 공손함, 친절함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후 롤플레잉을 통해 우리가 청유형으로 바꾼 고객 응대 멘트를 체득화시켜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현업의 반영도를 높일 수 있어 반응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업무 cs컨설팅 종료 후 늦은 시간까지 교육을 듣느라 피곤하셨을텐데 높은 몰입도와 리액션으로 교육에 즐겁게 참여해 주신 우리 관람요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다음 교육도 더욱 만족하실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하는 교육, 가치 있는 cs컨설팅 컨설팅저희 동행에듀컨설팅에서는 CS 컨설팅 과정의 규모/ 업종에 따라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해당 업종과 프로젝트의 주제에 맞는 전문 인력이 투입되고 있습니다.고객사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제안을 송부드리고 있으니, CS 컨설팅에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문의주시길 cs컨설팅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