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교육 강사 자격증 효율적인 공부과정
우리나라에 cs교육 직업 중에서 서비스직을 빼면 과연 얼마나 될까? 아마 80%이상은 서비스직과 관련이 직간접적으로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예를 들어 은행원이나 스튜어디스 같은 직업은 어쩌면 선망의 직업 중 하나이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더 보면 이 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이라는 사실!! 그렇기에 이러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가져야 하는 덕목 중 하나가 바로 서비스 정신이 있다. 그럼 이러한 덕목은 어떻게 쌓을 수 있을까? 단순히 친절하기만 하면 될까? 그래서 오늘은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CS강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CS강사 자격증은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서비스 전문 강사로서 기업체 및 공공기관 임직원, 학생, 개인을 대상으로 고개만족경영, cs교육 CS마인드, 고객응대, 고객관리, 매너 등의 내용을 각종 교수기법을 활용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조직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지원해 주는 자격증이다. 서비스적 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기본 지식과 이것들을 가르칠 수 있는 능력까지 기를 수 있기에 향후에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는 라이선스인지라, 많은 사람이 취득하고 있다.또한, CS강사 자격증은 민간 라이선스로 취득할 수 있다. 국가자격증은 따로 없기에 실기시험없이 오직 필기만으로 평가한다. 또한 민간은 공신력이 좋은 기관이나 협회에서 취득해야 효력을 얻을 수 있는데, 효력이 없는 자격증은 있으나 마나일수 있는만큼 잘 알아보고 취득해야 한다. 국가에 예속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한국교육진흥협회라면 믿고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마다 cs교육 고유번호가 있어서 조회도 가능하다.CS교육은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기에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보통은 스마트 폰으로 수업을 듣지만 테블릿이나 노트북으로 듣기도 한다. 그만큼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다 보니 장점은 자유로움이지만 단점은 강제성이 없다는 점이다. 계획을 잘 세워두고 잘 지킨다면 좋지만 그렇지 않으면 몰아서 들어야 하기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다. 그러니 매일 공부시간을 정해서 꾸준히 듣는게 좋다. 그 이유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제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간 안에 수업을 듣고 시험을 쳐야 하기 때문이다.CS교육 기간은 총 42일간 진행되며, 그 기간 안에 수업을 듣고 시험을 봐야 하고, 수업 cs교육 커리큘럼은 총 1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하루에 강의 1개씩만 들어도 16일이면 다 들을 수 있는데, 거기다가 강의 시간도 하나 당 30분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여유롭게 들어도 충분히 시간 안에 다 들을 수 있다. 그러니 큰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 시험으로 볼 수 있다. 그만큼 수업 내용도 잘 구성되어 있고, 강의내용도 좋아서 이해도 잘 되는 편이다.수업 커리큘럼을 보면 1강은 기업이 성공하는 방법은 어떻게 고객을 대하는지에 따라 나누어진다. 옛 말에 손님은 왕이다 라는 말이 존재했다. 요즘은 빌런이나 진상같은 손님도 많지만 과거에는 그럼에도 손님은 왕이었다. 그렇다고 진상이어야 괜찮다는 말은 아니다. cs교육 자연스레 일을 하다보면 손님에게 컴플레인이 걸리기도 할텐데, 이때 어떻게 대처를 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마냥 죄송하다고 하는 것보다는 원인을 분석하여 빠르게 솔루션을 제시해야 하는데, 어떻게든 손님 입장에서 생각하여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원래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제일 어렵다. 그만큼 각양 각색의 사람들이 존재하고 그들의 마음을 다 맞춰 주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정말 힘들고 어렵다. 그럼에도 이를 해 내는 사람이 바로 프로페셔널한 사람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주로 수업에서는 컴플레인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그만큼 손님이 가진 불만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 지가 큰 숙제인데, 사실 좋을 때는 서비스 정신이 큰 역할을 cs교육 발휘하진 않는다. 불만 손님을 어떻게 대하는지에 따라 진짜 실력이 나오게 된다.강의에서는 어떻게 하면 화가 난 손님을 진정시키며 성공적으로 컴플레인을 극복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프로세스에 따라 하나씩 접목시켜 본다면 보다 현명하게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끝이 난다면 좋겠지만 간혹 선을 넘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폭언을 한다던가 더 나아가 폭행까지 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그럴 때는 서비스는 중단하고,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대응을 할 수도 있다.따라서, 법에 대해서도 조금은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그래야 자신이 유리한 위치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법률 전문가에게 관련 법에 대해서도 cs교육 배울 수 있다. 또한 이를 잘 활용하는 방법도 배우기 때문에 유사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에는 불만 고객을 해결하여 만족한 고객의 케이스를 배우게 된다. 그리고 현장감을 살린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시뮬레이션을 돌려본다. 이렇게 CS는 불만 고객을 잘 응대하는 것이 80% 이상을 차지하며, 이를 통해 대응능력을 잘 길러야 할 필요가 있다. 여기까지 CS교육을 받았다면, 이제 시험을 치면 된다. 시험도 온라인으로 객관식 시험으로 진행되고 있고, 총 20문항 중 12문항 이상 맞추면 합격할 수 있는데, 100점 중 60점 이상 득점하면 자격증 취득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서비스와 관련된 일에 종사하고 있거나 앞으로 cs교육 그러고 싶다면 한 번 공부해보는 것이 아마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향후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으니 1석 2조일 것이다. 그럼 모두의 합격을 응원하며...다들 파이팅!CS강사 자격증 시험정보자격증과정 수강신청 자격증신청 나의강의실 아이디 저장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로그인 공지사항 2024.06 13 6월 3차 자격시험 합격자 여러분,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6월 2차 자격시험 합격자 여러분,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2024-06-07 휴무안내 2024-06-05 입금자를 찾습니다. 2024-06-05 한국교육진흥협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교육을 신청하신 후에 교육수강 및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됩니다. 1 회원 가입 및 로그인 별도의 비용 없이 회원 가입 후에 로그인 해주세요. 2 cs교육 수강할...edufree.kr